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두현 고성군수, 군민 행복만 생각하는 적극행정 실천

기사승인 2021.01.19  14:35:14

공유
default_news_ad1

- 군정발전 허심탄회 논의 도의원 예비 후보 등록자 초청 간담회 가질 것

   
▲ 백두현 군수.

백두현 고성군수는 19일 오후 1시 30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군민 행복만 생각하는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도의원 예비 후보 등록자 초청 간담회를 1월 27일 오전 10시,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질 것이라고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백 군수는 “‘군민이 행복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가 변해야 한다’고 올해 신년사에서 드린 말이다”며 “당적과 정파, 정치적 이념을 떠나 오로지 군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는 그런 도전 하나를 시작하려 한다”고 전하며 도의원 예비 후보 등록자 초청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고성군은 오는 4월 7일 고성읍·대가면 선거구 경상남도의회의원 재선거가 치러진다.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가 군민들에게 약속할 구체적인 목표와 활동을 명시한 공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군이 보유한 사업자료 등 양질의 정보가 꼭 필요하지만, 수차례 선거를 치러본 백 군수의 경험으로는 군정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구하는 일이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다고 한다.

더해 냉담한 반응과 함께 내부 검토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로 거절하거나 일부의 자료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공무원 입장에서 충분히 공감 가는 부분이 없지는 않지만, 외압에 부딪혀 어쩔 수 없이 자료를 주고 나서 정권이 바뀌거나 하면 불이익도 감수해야 하고, 후보들은 재량껏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당선만 생각한 공약을 남발하고 당선 후 슬그머니 공약을 폐기하는 등 선거과정에서 겪는 홍역이라 치부하기엔 안타까운 점이 너무 많았다고 한다.

백 군수는 브리핑을 마치며 “도의원 예비 후보로 등록하신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라 생각한다”며 “정보는 공유되어야 하고, 또 공유해야만 더 큰 고성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실천 가능한 선거 공약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군정과 관련해 궁금해 하는 모든 부분에 대한 답변과 요청한 행정자료를 적극 제공하고 군정발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도의원 예비 후보 등록자 초청 간담회」관련 고성군 브리핑 전문(2021. 1. 19.(화) 13:30)

   
▲ 브리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백두현입니다.

「군민이 행복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변해야 한다.」

올해, 신년사에서 드렸던 말씀입니다.

저는 오늘, 당적과 정파, 정치적 이념을 떠나 오로지 군민의 행복만을 생각하는 그런 도전 하나를 시작하려 합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우리군은 오는 4월 7일, 고성읍·대가면 선거구 경상남도의회의원 재선거가 치러집니다.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가 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릴 구체적인 목표와 활동을 명시한 공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군이 보유한 사업자료 등 양질의 정보가 꼭 필요합니다만,

수차례 선거를 치러본 저의 경험에 비쳐봤을 때, 군정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구하는 일은 여간 어려운게 아니였습니다.

아니, 냉담한 반응과 함께 내부 검토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로 거절하거나 일부의 자료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공무원의 입장 또한 충분히 공감 가는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는 안면에, 외압에 부딪혀 어쩔수 없이 자료를 주고 나서 정권이 바뀌거나 하면 불이익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후보들은 재량껏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당선만 생각한 공약을 남발하고 당선 후 슬그머니 공약을 폐기하는 선거과정에서 겪는 홍역이라 치부하기엔 안타까운 점이 너무 많습니다.

군민 여러분!

취임 초 저는 오로지 군민이 활짝 웃는 군민을 위한 행정을 하겠노라 약속했습니다.

도의원 예비 후보로 등록하신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리라 생각합니다

정보는 공유되어야 하고 또, 공유해야만 더 큰 고성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오는 27일, 도의원 예비후보 등록자와의 간담회를 갖고 이분들의 건강한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겠습니다.

아울러, 실천가능한 선거 공약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군정과 관련해 궁금해 하는 모든 부분에 대한 정확한 답변과 요청한 행정자료를 적극 제공하겠습니다.

더불어, 군정발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겠습니다.

그 분들이 현장을 누비며 들었던 한숨과 아쉬움, 바램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논의 하겠습니다.

정파간의 가치보다 군민의 행복이 우선해야 하고, 군민을 위해서는 정파에 얽매이지 않아야 합니다.

군민께 혜택이 가고 행복해지는 일은 행정이 하던, 후보자가 하던 누가 하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것이 적극행정의 실천이고 감동행정이라고 확신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이지만, 군민여러분과 함께 군민이 더 행복한 고성을 만드는 길을 항상 함께 걸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9.

고성군수 백두현

고성타임즈 webmaster@kstimes.kr

<저작권자 © 고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