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두현 고성군수, 동계전지훈련 시작 지역경제 활성화 한다

기사승인 2021.01.05  15:32:30

공유
default_news_ad1

- 4일 간담회서 동계전지훈련팀과 전국대회 유치를 추진 의견 모아

   
▲ 백두현 군수.

백두현 고성군수는 1월 5일 오후 2시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동계전지훈련 유치와 공공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브리핑에서 고성군은 지난해 철저한 방역 속에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비롯한 12개의 대회와 228개 팀, 3만 5천여 명 규모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지원청, 문화원, 노인회, 여성단체협의회, 청년, 체육회, 숙박업지부, 외식업지부, 상인회, 축구·배구·씨름·태권도·역도협회 등 관내 기관과 사회단체가 만나 2021년 시즌 동계전지훈련 추진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지난 1월 4일 가졌다고 밝혔다.

백 군수는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의견이 우리군 경제 활성화에 시동을 건다는 마음으로 철저한 방역과 통제 하에 5개 종목, 50여개팀, 2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년 시즌 동계전지훈련팀과 전국대회 유치를 추진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고 말했다.

군은 1월 11일 대한민국 역도 국가대표팀과 대학배구팀의 첫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축구, 씨름, 태권도 팀의 전지훈련이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어려운 시기에 우리군을 찾아준 팀들에게 우선해 전지훈련장을 개방하고 동계전지훈련은 더 철저하고 강화된 고성군 스포츠 방역체계 속에서 운영한다는 것이 군의 방침이다.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모든 인원은 훈련참가 2주전부터의 동선과 체온에 대한 일일점검표와 함께 코로나19 검사결과보고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군 차원에서 전지훈련 참가 시 동선과 체온에 대한 일일점검표 작성을 실시해 참가 선수단 관리를 철저히 한다.

무관중 훈련을 원칙으로 사전등록한 선수와 임원 외 사람들의 참가를 제한하고 외부 팀의 초청훈련도 제한한다.

식사는 군민과 시간분리를 통해 선수단 식사시간 전과 후, 30분 간은 해당 식당을 입장통제 한다.

아울러 스포츠타운, 국민체육센터 등 우리군 공공체육시설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1월 7일부터 고성군민에 한해 개방한다.

백 군수는 “이제 우리 고성군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있고 스포츠대회 유치, 스포츠산업 육성, 스포츠 관광개발이라는 세가지 틀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내년에는 해양스포츠를 포함해 100개 대회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스포츠산업 분야가 우리 고성군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되도록 행정에서는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 고 밝혔다.

덧붙여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운영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이날 브리핑을 마쳤다.

한편 지난해 고성군 행정은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철저한 방역으로 대회를 유치해 준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고성타임즈 webmaster@kstimes.kr

<저작권자 © 고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