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군, 도내 최초 택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도입

기사승인 2021.07.22  13:43:08

공유
default_news_ad1

- 택시 이용객 코로나19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에 도움 기대

   
▲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 택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를 위해 7월 21일부터 도내 최초로 택시 142대에 대해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승객이 안심콜 번호로 전화를 걸면 탑승 내역이 전산에 자동 등록돼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역학조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현재 고성군은 1,715개소의 다중이용시설에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그간 택시는 별도로 탑승 내역을 기록하지 않아 코로나19 확진자나 밀접접촉자 발생 시 역학조사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 택시는 현금 결제 비중이 높고 요금 대신 쿠폰을 내고 택시를 이용하는 ‘행복택시’ 사업 등으로 코로나19 방역 역학조사에 특히 취약했다.

이에 군은 개인택시와 법인택시조합의 협조를 통해 도내 최초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

탑승객이 택시 내 부착된 고유번호(☏080-237-XXXX)로 전화를 걸면 “출입이 인증되었습니다”라는 ARS 멘트와 함께 통화가 종료된다.

기록은 자동등록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4주 뒤 자동으로 삭제되고 통화료는 고성군이 부담한다.

군 관계자는 “신속한 코로나19 역학조사와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안심콜에 반드시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군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타임즈 webmaster@kstimes.kr

<저작권자 © 고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