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계획 발표

기사승인 2020.04.02  17:25:37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부와 경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전 고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전 군민 지원

   
▲ 백두현 군수.

백두현 고성군수는 4월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안’을 발표했다.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은 “고성군의회의 전 군민 확대시행이라는 제안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지원조례 제정안과 예산안이 고성군의회 본의회에서 오늘 통과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빠르게 시행한다” 며 “정부와 경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행 이전 고성군 긴급재난소득 지원을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등 정부에서 별도 지원되는 세대를 제외하고 전 군민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하겠다”고 브리핑에서 밝혔다.

고성군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자는 고성군 25,927세대 중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 긴급복지지원 대상자 4,304세대를 제외한 21,623세대에 지원한다.

세대별 지급지원 금액은 1인 세대 20만원, 2인 세대 30만원, 3인 세대 40만원, 4인 이상 세대 50만원으로 총 약 63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며 예산은 전액 군비로 지급된다.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 긴급복지지원 대상자 4,304세대는 정부의 3월 추가경정예산으로 대상과 지원액이 이미 확정돼 4월 중에 지급이 시작된다.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은 올해 8월말까지 사용가능한 모바일 고성사랑상품권과 종이류 고성사랑상품권 병행해 지급한다.

구체적인 지원일정은 빠른 시일 내 공고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백군수는“앞으로도 고성군의회와 같이 협력해 강력한 민생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위기 조기 극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고성군 긴급재난지원금은 고성군의회의 전 군민 확대시행이라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제안이 없었다면 편성하지 못했을 예산이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소득 지원 브리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고성군수 백두현입니다. 

오늘은 고성군 긴급재난소득 지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은, 고성군민 모두에게 차별없이 지원하자는의회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지원 조례’와 그 예산안이 의회에서 통과되었기에, 그 내용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지급액과 지급대상입니다.

1인 세대 20만원, 2인 세대 30만원, 3인 세대 40만원, 4인 이상 세대 50만원 총 63억여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됩니다.

다음은 지급방법입니다.

고성군 긴급재난소득은 올해 8월말까지 사용가능한 모바일상품권과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당초 계획했던 선불카드 지급은 카드제작에 시일이 많이 소요되어 시급성을 요하는 긴급재난소득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 판단했고, 직접 현금지급은 생계지원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지역내에서만 유통가능한 고성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최종 결정하였고, 종이류 상품권 역시 한국조폐공사의 제작 의뢰가 폭주하고 있어 모바일 상품권 지급을 병행하는 방법을 채택하였습니다.

둘째, 신청시기 및 방법입니다.

신청시기는 추후 공고를 통해 구체적인 시기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회의원 선거기간과 겹쳐 읍면사무소의 선거업무 폭증으로 시기를 신중하게 조율하고 있고, 가능한 빠른 시일내 신청방법, 신청기간, 접수창구, 제출서류 등의 구체적인 사항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단,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서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긴급재난소득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자금이 흐르고,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들의 매출을 늘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성군민 여러분!

우리 군은 마스크 30만 장을 확보하여 어제부터 군민 1인당 5장씩 배부 중에 있고, 곧이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아이들에게도 어린이 마스크를 확보하여 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군은 군민을 위하여 전력을 쏟는다는 마음으로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위기상황에 군민과 함께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성군민은 누구보다도 강하고 또 그 어떤 위기도 함께 이겨낼 수 있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그 성숙한 시민의식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그 감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성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성군의회와 같이 협력하여 강력한 민생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위기 조기 극복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 4. 2.

고성군수 백두현

고성타임즈 webmaster@kstimes.kr

<저작권자 © 고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