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성군 필리핀다문화가족 동아리, 2019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동아리경연대회 ‘대상’

기사승인 2019.10.14  14:07:04

공유
default_news_ad1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필리핀다문화가족 동아리가 지난 12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시군센터 동아리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필리핀다문화가족 동아리는 필리핀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자발적인 모임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도내 11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로웨나델로스레예스 씨 등 다문화 부모, 자녀 등 9명이 참가해 ‘Kanta Pilipinas’ 주제곡으로 필리핀 전통춤공연을 선보였다.

이들의 공연은 조화로움과 작품성이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으며 대상 수상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농협상품권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필리핀다문화가족자녀 진윤아(고성읍)양이 다문화놀이 왕중왕전에서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정옥연 센터장은 “필리핀다문화가족 동아리가 큰 상을 받은 것은 매주 주말마다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은 경상남도에서 주최하고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해 도내 다문화가족 화합의 장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고성타임즈 webmaster@kstimes.kr

<저작권자 © 고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